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경제신문사는 오는 5월 24일(수)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STRONG KOREA 포럼 2023’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STRONG KOREA 포럼은 한국경제신문이 과학기술 강국을 목표로 2002년부터 펼쳐온 ‘STRONG(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 are Our National Goal) KOREA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립니다. 정부와 기업, 학계와 연구소 등 각 분야의 국내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부 창출의 원천인 과학기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입니다.

올해 주제는 ‘대한민국의 미래: 첨단 과학기술과 방위산업’입니다. 과학기술의 힘으로 세계 안보 패권을 장악한 미국 방산기업 록히드마틴, 유럽 최대 방산기업 BAE시스템스 등의 핵심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방위산업 판도를 바꿀 인공지능(AI), 에어 모빌리티, 차세대 통신 그리고 첨단 R&D 등 세부 기술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산업, 현대중공업, KT SAT 등 국내 대표 기업들과 함께 국방부 산하 방위사업청, KAIST, ETRI 등 정부 및 연구기관 소속 전문가들이 참여합니다.

최근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할 이번 포럼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 종 호
한국경제신문사 대표이사 사장 김 정 호